본문 바로가기

total review

[영등포/양평동] 엄청난 크기의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그리고 세수대야 냉모밀까지 "개성손만두"

반응형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만두전골 8,000원

손만두 7,000원


 

하루종일 만두만 전문적으로 만드는 만두 맛집 개성손만두에 방문하였습니다. 전문만두집 답게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었으며, 큼지막하고 한입 가득 베어물을 수 있는 만두가 있는 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가격도 착한데 1인당 8,000원 정도면 배터지게 만두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저도 근처에 이런 곳이 있는지 모르고 몇년을 지내다가 한번 가보게 된 곳인데 왜 진작 방문해 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로운것을 시도를 해보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만두 실컷 먹고 싶을 때 좋은 장소네요. 

도로변을 지나다니다보면 큰 메인도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양평동 개성손만두

 

 

여름 하절기메뉴로서 냉모밀과 비빔모밀이 가능하다고 적혀있는 것을 동절기에 만두전골을 먹으며 메뉴판을 확인하면서 봤었는데요, 그래서 하절기가 되면 꼭 먹으러 와야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방문하였습니다. 진한 콩국수 또한 판매하고 있다고 해서 사실 콩국수를 먹을까도 생각했는데 예전에 먹기로 한 모밀을 시켰네요. 꼭 양평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체인점이기 때문에 근처에 검색하시고 있으시면 방문하셔도 괜찮아요. 제가 몇년 전에 알던 예전에도 이렇게 체인점이 많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단무지와 김치

 

 

단무지랑 김치 항아리가 있어서 알맞게 덜어드시면 되시구요, 필요한 식기는 테이블에 다 올려져 있습니다. 자리가 많아서 편하신대로 앉으시면 되시구요. 단무지는 큼지막하게 양념이 되어 있는 단무지라서 만두랑 잘 어울리는 맛이였습니다. 다른집과 다르게 일반 잘라져 있는 작은 단무지는 아니였어요.

 

 

메뉴판

 

 

보통 만두전골을 많이들 드시는데요, 버섯, 호박, 배추 등 여러가지 야채가 함께 들어가 있어 시원하고 약간 매콤한 칼칼한 담백한 국물에 뜨끈뜨끈하고 큼지막한 만두를 잘라서 그 안에 간장을 수저로 부은다음 공깃밥이랑 같이 먹는 맛이 좋은 메뉴구요, 다 먹고나서 볶음밥 또는 칼국수사리까지 넣어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은 고기 손만두 1접시랑 냉모밀 및 비빔모밀 이렇게 주문 하였습니다. 사실 모밀 제품자체가 상당히 양이 많기 때문에 성인남성 2분이서 오지 않으신다면 그냥 모밀1, 만두1 이렇게 시키시는게 적당하게 드실 수 있으실 거에요.

 

 

 

 

역시 포장또한 가능하며,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포장해서 집에가서 끓여 드셔도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가게에서 먹는게 편하고 반찬이나 여러가지 설겆이 등 문제가 없기 때문에 전 매장에서 식사하는게 좋더라구요. 에어컨도 빵빵하게 나오니까요.

 

 

식당 내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앉아서 식사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구요, 양평동 개성 손만두는 식당이 크기 때문에 자리가 없거나 하는일이 한번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편하고 쾌적하게 식사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점심시간 맞춰서 방문하였는데 이미 식사하시고 나가시는 분들도 계셨고 식사를 하고 계시는분과 도중에 추가로 들어오시는 분들 등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계셨네요. 

 

 

 

 

비빔모밀과 물냉모밍 그리고 만두가 나왔습니다. 만두가 맛있는 집이기 때문에 만두부터 한입 베어물었는데요, 크게 입안 가득 만두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만두전골로 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뜨끈뜨끈한 국물안에 만두가 보글보글 끓여져서 부드러운 만두피와 뜨끈하고 깊은 육수안에서 준비된 만두 속이 더 감칠맛 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밀하고 먹기엔 요것도 나쁘지 않았어요. 모밀은 개인적으로 약간 매콤한 것을 좋아하시면 비빔모밀 괜찮드라구요. 비빔모밀 먹다가 물냉모밀 먹으면 약간 싱거울 수도 있어요. 하지만 모밀의 향이 좋기 때문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는 크기가 작아보이는데요, 수저크기랑 비교해 보시면 양이적지 않은 것을 아실 수 있는데요, 일반 밥수저랑 비교한 사진입니다. 양은 푸짐하기 때문에 저렇게만 드셔도 다 못드실 수 있어요. 

 

 

만두크기

 

 

만두도 요즘 수제로 만드는 집이 별로 없고 기성품을 사용하는데가 많은데 직접 만드는데다 크기도 커서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는 만두가 맛있는 집이네요.

 

 

 

 

만두랑 약간 매콤한 김치 또는 고추가루가 뿌려져 있는 달달한 단무지와 함께 곁들어 드시면 더 맛이 좋습니다. 

 

 

만두빚는 집

 

 

입구에 들어가시면 계속해서 끊임없이 만두를 만들고 계셨는데요, 저렇게 직접 만드시더라구요. 만두피에 만들어놓은 만두소를 넣어서 계속해서 만두를 만드시고 계셨습니다.

 

 

 

 

 

 

 

콩국수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다음에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요즘에 점점 더워져서 콩국수를 먹고싶어지는 계절이 온 것 같아요. 만두전골자체가 메인메뉴인데 만두전골도 맛있어요. 샤브고기 넣어서 드시면 더 국물이 진하겠죠?

 

 

 

 

신발은 벗어놓고 들어가시는 형식으로 되어있구요,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어요. 보통 신발벗고 들어가면 좌식으로 식사하는데가 많은데 여긴 벗고 들어가서 다시 테이블에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네요. 집에 들어갈 때 신발벗고 들어가는 것처럼 좀 편하게 식사할 수 있게 해 놓은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오는길에 믹스커피 자판기가 있어서 간단하게 피곤하시면 한잔 드셔도 좋겠네요. 저는 이거 1개로 두명이서 조금씩 나눠먹고 또 카페에 가서 커피를 먹었네요. 이상하게 자판기커피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달콤한 설탕과 프림이 들어있어서 그런가 커피믹스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잖아요?

 

 

 

메밀이랑 만두가 먹고 싶었는데 메밀만 먹기에는 뭔가 아쉽고 단백질도 부족하고 해서 만두가 필요했었네요. 맛있게 잘 먹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