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tal review

[MBTI궁합] "놀면뭐하니"에 나온 MBTI궁합: 나도 내 유형을 아라보자

반응형

오늘은 요즘에 많이들 검색하시는 MBTI궁합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내 성격유형과 상대방의 성격유형을 잘 알아야 거기에 맞춰 지낼 수 있잖아요? 성격유형 궁금해서 분석도 해볼 수 있고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왜 그런것인지 판단하고 어떻게 연애를 잘 맞춰갈 수 있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혈액형으로 구분하고 A형과 B형은 최악이라는 말도 있었잖아요? 혈액형에 따른 분류는 근거없는 이야기 일 것 같구요, 그보단 이런 성격 유형에 따른 궁합이 훨씬 정확할 것 같습니다. 

 

 

무료성격유형검사는 찾아보니 크게 2가지 종류를 많이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1. 16personalities 
2. 연예 능력치 테스트 / 글램 

 

1. 16personalities.

먼저 1. 16personalities를 소개해 드릴게요. 아래사이트로 누르면 바로 접속이 됩니다. 나의 성격유형이 어떻게 되고 또 어떤 직업이 나한테 어울리는지 등 나에대한 전반적인 성격을 검사해 볼 수 있습니다. 저도 한번 해봤는데요,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로 나오네요. 지금 저도 직장을 다니지 않고 그만두고 사업을 하고 있긴한데 좀 신기하긴 했습니다. 한번 해보시면 뭐 재미있으실 것 같네요. 유형별로 다 다른 성격 분석과 설명 그리고 어울리는 직업 등을 간단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2. 연예 능력치 테스트 / 글램 

두번째로 연애 능력치 테스트 / 글램이 있습니다. 내가 연예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식으로 생각하고 대하는지 등을 질의된 질문을 통해 이 검사 프로그램이 판단하고 나의 현제 상태에 대해서 객관적인 자료의 토대로 분석해서 나타내 주는 것 같아요. 역으로 역산해서 들어간다면 나의 행동이 어떤점이 잘못되어 있고 또한 연예를 하는데 있어서 남자여자 관계간의 배려라든지 그런 것들을 어떤 것을 개선해야 할지 알 수 있겠더라구요. 

 

연애 능력치 테스트 | 글램

내 연애 능력치 순위부터 환상&환장의 MBTI 케미까지 feat.MBTI연애유형

mbti.glam.am

 

저도 한번 해보았구요, 저는 결혼을 하고 또 결혼한지 몇년차 지났기 때문에 어떻게 생활해야 하는지 그런것들이 몸에 배어서 그런지 결과가 이렇게 나오드라구요. 아무래도 초짜시절은 지났고 이야기도 많이하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고 무엇을 원하는지 그런 시행착오들을 많이 격었기 때문에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 연애하기 전에는 요런 것들을 보고 와~ 정말 다르다 잘 모르겠다 이렇게 생각할 수가 있는건가? 이런생각도 들더라구요. 그냥 자연스럽게 계속해서 경험하고 생각하고 이야기 듣다보면 알게되는 것 아니겠어요? 

나의 유형검사결과와 함께 궁합이 좋은 상대방 유형까지 나오기 때문에 한번 해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MBTI검사를 마치신 후 나에게 해당하는 형이 나오잖아요? 알파벳 4자리요. 저같은경우는 ESTP였는데 E는 외향, S는 감각, T는사고, P는 인식이더라구요. 검사후에 한번 요소별 알파벳을 적어놓고 어떤 것이 강점인지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MBTI 알파벳 별 뜻

 

 

아래에 또한 간소화된 MBTI차트도 함께 첨부하였는데요, 커플이나 연인끼리 검사를 한번 해보시고, 유형별 매치되는 곳의 색상을 확인하신 후 궁합이 어떠신지 확인해 보셔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뭐 검사결과에 상관없이 평소에 잘 지내셨다면 별 의미는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그 이상을 뛰어넘는 보이지 않는 어떤 감정이나 호르몬, 사랑하는 마음, 헌신 등도 무시하지 못하는 요소가 아닐까요? 단순하게 재미로 한번 해보실 수도 있고 또한 내 성향과 상대방의 성향을 비교도 해보고 그 이상의 것들을 서로 보완하면서 가게되는 것 아닌가 싶어요.

서로 많이 다르다고 하더라도 잘 융합만 된다면 그만큼의 엄청난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배웠던 것 같아요. 

 

간소화된 MBTI 차트 

 

한국어버전

 

Simplified Myers Briggs Type Compatibility Chart

찾아보니 영문판도 있더라구요 ㅋㅋㅋ. 한번 영문판 해석도 참고해 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뜻은 거의 같더라구요. 아마 영문판을 누군가가 한국어 버전으로 해석을 해 놓은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Simplified Myers Briggs Type Compatibility Chart

 

외국어버전

 

 

검사하는데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더라구요. 하나 하는데 한 5~10분? 이정도면 할 수 있으니까 재미로 한번 해보시고 친구들이나 연인들과 이 결과로 서로 비교도 해보고 보여주면서 커피숖에서 이야기 하시면서 하시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