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tal review

헤이월드 스탠 스텐 가마솥으로 밥하기 #2

반응형

헤이월드 스탠 가마솥으로 오늘은 밥을 해 보았는데요, 어제는 세척을 잘 해놓아서 바로 사용할 수 있었네요.

 

 

헤이월드 스탠 스텐 가마솥 후기

오늘은 헤이월드 스탠 가마솥 리뷰입니다. 요즘 솥밥을 많이들 드시잖아요? 그래서 저도 평소 전기밥솥이 편해서 사용하기는 하는데 솥밥만의 매력이 있기 때문에 가마솥을 사용하고 싶었는데 마침 잘 되었네요...

heidiboy.tistory.com

 


저는 4인분을 기준으로 밥을 하였구요 쌀컵으로 2개 넣었습니다. 설명서 없이 눈 대중으로 조리하였고 물도 느낌으로 맞추고 시작 하였습니다.

 


밑에 설명서를 첨부해 드리니 읽어보시고 하시면 저보다 더욱 맛있는 솥밥을 해 드실 수 있어요.

쌀밥(안불린쌀 200미리 두컵)
헤이월드의 최적의 조리법은 누룽지가 나오게 라고 합니다.
쌀 30분~1시간 불린다. 
물을 압력밥솥보다 적게 넣는다.
뚜껑덮어서 중불.
보글보글 뚜겅구멍에서 끓어오르면
뚜껑열고 한번 저어주시고
아주약한 약불로 18분
(뚜껑들석거려도 열지말라고 하네요 ^^)

불을끄고 1분정도 뜸을 들이고 열면 윤기가 좌르르
누룽지도 완성~

쌀을좀더 오래 불리면 더욱 맛있다고 하네요. 2시간 정도요.  

참고하시구요~

다음에는 설명서대로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쌀을 두컵 넣었습니다.

 

 

 

쌀을 불려주세요. 저는 그냥 했습니다. 처음이라 ㅋㅋ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끓어오르면 한번 전체적으로 저어주세요. 그리고 초 약불로 18분 더 끓여줍니다.

 

 

 

 

밥이 되는동안 계란옷을 뭍힌 두부부침을 준비하였네요.

두부를 먹기좋게 잘라주시고 계란에 소금을 넣어 섞어준 뒤 두부를 넣어 부쳐주시면 됩니다. 

 

 

 

 

두부가 맛있게 부쳐지고 있네요.

 

 

 

솥밥과 함께 맛있게 먹을 두부부침이 완성되었네요. 

 

 

 

 

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처음하는 것이라 설명서 없이 했는데요, 설명서대로 하면 정말 맛있는 밥이 될 것 같습니다. 이것도 설명서대로 안했는데도 불구하고 밑에있는 누룽지 때문에 맛있는 향이 올라오드라구요. 구수한 향이 밥 전체에 퍼져서 향긋한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동그랑땡도 같이 준비해줍니다. 솥밥이랑 맛있게 먹고싶어서요. 

 

 

 

 

다하고 나오는 누룽지 입니다. 숫가락으로 몇번 긁으면 쉽게 떨어지더라구요. 여기다가 물을 붓고 누룽지밥을 해먹을려구요.

 

 

 

 

물을 붓고 팔팔 끓여줍니다. 

 

 

 

 

 

 

 

 

솥밥과 누룽지밥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 이제 맛있게 냠냠 먹을일만 남았네요. 

 

 

 

 

누룽지밥과 숭늉이 보이시나요? 뜨끈하게 멸치나 오징어젓갈등과 함께 드셔도 맛있죠. 

 

 

 

 

솥밥을 집에서 처음해봤는데요, 맛있는 솥밥과 누룽지밥을 먹고싶을 때 참 좋은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하나정도 마련하셔서 뜨끈하고 윤기흐르는 밥을 드시고 숭늉도 함께 드셔서 소화도 잘 시키시고 든든하게 챙겨 드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