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tal review

[구리] 달달구리 갈비 끝판왕 한다리이향 숯불갈비 맛있는 식사 후기

반응형

가르비가 먹고싶어 구리에 위치하고 있는 냠냠쭈압쭈압 먹을 수 있는 한다리이향 숯불갈비에 방문 하였어요.

1인분 시키면 큼지막하고 두툼~한 고기와 그안에 쌓여있는 고기뼈가 들어있으며,
구운뼈를 뜯어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기본반찬은 묵과 샐러드 간장게장 등등이며 반찬도 반찬이지만 고기자체의 퀄리티가 괜찮기 때문에 저는 갈비먹을 때 여기를 자주찾게 되네요.

갈비와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냉면또한 면 자체가 맛있어보이고 시~~~원하고 감칠맛 넘치는 냉면과 맛있게 끓여내는 된장찌게 때문에 두개다 시켜서 밥이랑 된장이랑 먹고 냉면은 나눠먹거나 합니다.

 

갈비를 시키면 갈비안에 뼈가 돌돌 말려져 있습니다.
뼈에 붙은 살을 구워서 뜯어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갈비 4인분을 시켰구요 그중 1개

 

갈비를 시키면 숯불에 구워서 드시면 되는데요,
처음에 좀 나두셨다가 고기가 점차 익게되면 그때 뒤집으셔서 구우시면 되시겠습니다. 

마늘매운것 싫어하신다면 마늘도 함께 구워주세요. 
그런데 불이 쎄기 때문에 금방 타버려요 사이즈 쪽에 놓고 은근히 구워주시는게 좋습니다.

갈비같은경우도 바로아래 숯불이 있기 때문에 금방 탈 수 있으므로 다른 반찬 드시다가 태울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시간에 잘 뒤집어 주시고 가위로 먹기좋게 자르신 후 뒤적뒤적해서 고기가 불을 고르게 쬘 수 있게 도와 주셔야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양파절임

 

양파절임소스와 양파와 함께 드셔도 좋구요 쌈장에 찍어서 마늘이랑 넣어서 쌈을 싸드셔도 맛있어요.

뭐 어떻게 해도 맛있는데 그냥 고기만 드셔도 맛있습니다. 갈비니까요.

 

 

쌍추쌈 및 채소

 

쌈류는 일단 먼저 드시고 리필해 달라고 하시면 리필이 됩니다.
하지만 처음보다는 양이 적게 나오므로 더 필요하시면 요청하시면 가져다 주십니다.

 

 

간장게장과 샐러드 등

 

샐러드랑 반찬류로 애피타이저로 드시구요 고기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파채 등 반찬 

 

느끼하실 땐 파채에 싸서 드시는 것도 괜찮구요,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 시켜서 드셔도 단짠단짠처럼 느끼함 상쾌함 느끼함 상쾌함을 번갈아 즐겨보시는 것도 재미지겠네요. ㅋㅋㅋ

 

한다리이향갈비 내부모습

 

제가 방문했을 때는 손님이 꽤 있드라구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니 신발 분실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구요,

저렇게 앉아서 먹는 형식으로 되어 있구요 창이 있어서 밖이 보이는 형식입니다.

고기 다 드시고 밖에 나가시면 커피만 먹는 야외 부스가 따로 설치되어 있으니 거기서 자판기 커피한잔 드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냉면

 

물냉면 시켰는데요 냉면 육수가 시원하고 풍미가 깊습니다.
감칠맛 나는 냉면 육수와 쫄깃한 평양식 면이 맛이 괜찮습니다.


평양냉면처럼 밍밍한 그런 냉면은 아닙니다.
하지만 풍미는 깊구요 간도 어느정도 평양식보단 쌥니다. 

저같은경우 밍밍한 것보단 저런 감칠맛 나는 맛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네요.

고기랑 같이 드셔도 육쌈냉면처럼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겨자소스통과 갈비

 

 

 

갈비 굽고있는 중

 

열심히 갈비를 구워서 드시면 되시겠습니다. 

갈비가 노릇노릇하게 잘 익고 있네요.

제대로 익혀서 드시는 것이 맛이 좋습니다.

 

 

된장찌게와 공깃밥

 

된장찌게와 밥으로 마무리 하였구요,

된장찌게를 밥에 수저로 떠서 충분히 적셔주고난뒤 뜨거운 김을 호호 불면서 김치하나 올려서 드시는 것도 별미 입니다.

 

 

가격표

 

가격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구요, 고기양에 비해 상당히 가성비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 한강 뷰

 

식사를 하시고 근처 구리한강시민공원이 있으니 가서 주차하시고,

한바퀴 도시면서 바람도 쐐시고 기분전환도 하면서 운동도 해보세요. 

배부르게 먹고나면 뭔가 운동을 해야 되는 느낌인데 여길 걸으면서 구경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운동도 됩니다.

한강 둔치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찍은 사진인데요, 물 가까이에서 찍으니 좀 무섭드라구요.

바람도 많이 부는 날이여서 강물이 출렁거리네요. 

 

외각쪽으로 방문하실 때 한번 가보시는 것도 괜찮은선택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