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tal review

[투어게인] 허리보호대 리프팅벨트 :: 데드리프트 등 3종운동을 안전하게

반응형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 스쿼트 3대 복합관절운동에 필수템
내 허리는 하나뿐!
투어게인 허리보호대 리프팅벨트


 

3개월간은 까불지 말고 기초에 집중했다면 이젠 3대운동을 해보자!

헬스장에 다닌지 3개월이 지났는데요, 그동안 3대장 운동을 하진 않았습니다. 혹시나 모를 허리 부상이 있을까봐 시도하지 않고 기본적인 머신 운동위주로만 안전하게 운동했네요.

오랫동안 운동을 하지 않았거나 직장생활을 하신분들은 기본적인 근육과 인대의 유연성과 힘이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에 바로 3대 운동을 하게되면 허리에 큰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 물론 정확한 자세로 처음부터 하셔도 괜찮겠지만, 햄스트링나 발목의 가동범위, 다리와 팔의 길이, 고관절의 각도가 다들 다르기 때문에 확인이 안됐다면 위험할 수 있어요!

 

 

 

[헬린이 to 헬창 까지!] 3개월간 헬스로 달라진 몸과 자신감까지 후기

즐겁고 재미나게 운동하다보면 따라오는 체중감량과 활력은 덤! 헬창 가즈아! 영등포 근처에 제가 살고 있기 때문에 근처 헬스장이 어디가 좋은지 한번씩 방문했었는데요, 동내에 시설좋은 헬

heidiboy.tistory.com

 

 

 

 

저도 오랫동안 운동해왔었지만, 허리 부상엔 답이 없고 모든 운동이 허리에 힘을 요하기 때문에 부상당하는 순간 운동은 1~2달이 그냥 날라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시티드 케이블 로우나, 머신 체스트 프레스, 레그 컬, 덤밸 숄더프레스, 렛풀 다운, 맨몸스쿼트 등 기초적인 운동을 하면서 5x5 루틴으로 허리힘도 함께 강화 시켰습니다. 

허리가 안아플줄 알았는데 저런 운동을 해도 허리 근육이 상당히 단련되는 것을 느꼈고 운동하고 와서는 허리근육도 함께 근육통이 있었어요.

▲잘못된 운동으로 인대가 아픈게 아니였습니다. 근육은 혈액순환이 빠르기 때문에 금방 회복되나 인대는 혈액이 거의 순환되지 않아 굉장히 회복속도가 느리고 다음 운동할 때 계속해서 다치는 악순환이 일어납니다.
그래도 무게를 약하게 해서 혈액순환을 공급해서 더 빨리 회복시키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아무튼 3개월 후 스쿼트와 데드리프트를 했는데 허리에 무리가 없었고 5x5로 하기에 안정적으로 지지해 줄 수 있는 헬스벨트가 필요하여 알아봤는데 좋은 제품으로 카딜로나 SBD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전 초짜고 가격도 비싸서 비슷한 종류이지만 굉장히 강력하게 리프팅을 잡아줄 수 있는 제품이 없나 유투브랑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인조가죽이 아닌 소가죽으로 만든 굉장히 단단한 지지력을 가진 투어게인 리프팅벨트가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네요.

그냥 초보용 가벼운 벨트 살까 어떻할까? 나중에 또 사야되는 거 아닌가? 등등 여러가지 제품을 몇일 고민하다가 이걸로 정했습니다.

이걸로 일단 사용하다가 나중에 SBD를 사용할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제품 사이즈

 

 

투어게인 리프팅벨트 제품을 주문할 때 L와 M중에서 고민했고, 문의사항에 허리가 93이면 (현재 90) M 착용 가능하냐고 여쭤보니 벌크업 하지 않고 운동하며 체중이 계속 줄어드는 상황에서는 M으로 가도 넉넉하게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착용가능하며, 앞에서 구멍 2~4칸 정도 될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고민하다가 상품에 올라와 있는 사진을 보고 비율을 계산해서 구멍의 길이를 대충 예상해보니 40cm정도 될 것 같아서 충분할거라고 생각하여 그냥 L로 구입했더니 잘 맞네요 ㅋㅋ

 

 

 

 

실제로 계산해보니 구멍이 나 있어 장착가능한 길이는 36cm 였습니다. 해당제품 구매하시려고 알아보시는 중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여 찍었어요. 

 

 

 

 

벨트의 전체 길이는 L 기준으로 120cm입니다. 

 

 

 

 

인조가죽이 아닌 소가죽을 사용해 만들었다고 하구요,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두깨도 손가락만해서 상당히 단단했어요.

처음에 장착해봤는데 푸르질 못하겠더라구요. 브레이크 인이라는 길들이기 작업을 하지 않으면 엄청나게 뻣뻣하고 힘이 강력해서 와이프보고 못풀러서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ㅋㅋㅋ 

브레이크인 하고 사용하세요.

 

 

 

벨트 길들이기 브레이크 인!

 

 

투어게인 리프팅벨트를 사용하기 전에 브레이크인을 여러번 해서 저렇게 쭈글쭈글하게 되면 된 것입니다. 전 여러번 하고 나서 여러분께 안내해 드립니다. 처음에 엄청 뻣뻣해서 손가락이 아프고 잘 안접히거든요. 

 

 

 

 

전 사진을 찍느라고 한손으로 보여드리는데요, 양손을 이용해서 꾹꾹 최대한 조그맣게 만들어서 접어주세요. 한땀한땀 접어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다 하고 나서 한 2일간 엄지손가락 근육 1rm 한것처럼 아픕니다. ㅋㅋㅋ 

▲ 브레이크인과 엄지손가락 악력 기르는 건 덤!

 

 

 

 

접으면서 무릎으로 브레이크인을 더욱 강하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돌돌돌 말아주시고 강하게 잡아서 모양을 유지시켜 주세요. 

벨트가 진짜 엄청나게 짱짱하더라구요 허리는 확실하게 복압 잡아줄 것 같습니다. 벤치프레스할 때도 문제 없을 것 같아요. 

 

 

 

 

말린상태에서 케이블같은 것으로 묶어 놓으면 완성입니다. 전 집에서 굴러다니는 TV에 꼽는 HDMI 케이블로 두번 묶어봤는데 짱짱하게 잘 고정이 되더라구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6시간마다 앞뒤로 번갈아가면서 말아서 묶어 놓으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그렇게 했더니 훨씬 부드러워 지더라구요. 

 

 

 

 

요렇게 다시 뒤집어서 돌돌말아서 묶어주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반복하면 2~3일 정도 후에는 사용하실 수가 있는 상태가 되더라구요. 

 

 

 

 

묶어놓은 벨트를 이런식으로 체중을 이용해서 무지막지하게 위에서 눌러주시면 더 빨리 되겠죠? 벤치프레스를 못해서 오늘은 집에서 홈트로 팔굽혀펴기50개 안쉬고 일단 찍고 몇세트 더 찍어야겠네요.

 

 

 

 

벨트 묶어놓은 것을 거실에 놔 두었는데요, 볼 때마다 묶은 것을 풀어서 다시 뒤집어서 묶어줬습니다. 몇번 하면서 찍은 사진을 함께 올렸어요.

 

 

 

 

계속해서 브레이크 인 길들이기 작업을 하시면 저런 식으로 풀러도 말려있는 상태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가죽이 쭈글쭈글 해지면서 유연성이 많이 늘어나 있어서 이젠 착용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어게인 허리보호대 리프팅벨트 착샷

 

 

착용해보니 굉장히 짱짱하니 허리를 잘 받쳐주더라구요. 발살바 호흡을 해봤는데 복압유지하는데 굉장히 힘이 강력했습니다. 데드리프트나 스쿼트할 때 상당히 좋은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바로 데드리프트 칠려고 했는데, 이번주 월요일까지만 헬스장을 하고 2.5단계로 인해서 헬스장을 운영하지 않아서 한번도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ㅜㅜ

 

 

 

 

착용했을 때 약 1cm정도 두께로 벤치프레스 할때도 크게 불편할 것 같지 않습니다. 허리를 튼튼하게 지지해 주니까 마음에 들더라구요. 

 

 

 

 

착용하실 때는 갈비뼈와 골반사이에 착용해 주시고 강하게 압착하여 엄지손가락 1개 정도 들어갈 정도의 공간을 유지하여 장착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소가죽으로 된 이 벨트를 살까말까 고민했었기 때문에 두께랑 길이랑 구멍길이 그리고 착용샷을 한번 여러번 찍어서 함께 올려봤어요. 혹시라도 이거 사시는 분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요.

제몸이 그렇게 좋진 않아서 아마 고민하시다가 안사실 수 도 있을 것 같은데 ㅋㅋㅋㅋ 암튼 참고될 듯하여 이번 컨텐츠는 이거다! 하고 올렸어요.

벨트 산김에 블로그 1개 또 열심히 올려야죠 ㅋㅋ 

 

 

 

 

이게 착용하실 때 팁을 좀 드리면 숨을 약간 반정도 들여마신 상태에서 쪼여서 장착하시면 굉장히 단단하게 장착되시구요, 벗을 때는 숨을 아예 다 들여마시고 마진을 주시면 쉽게 벗겨집니다.

숨을 최대한 들여마시고 장착하시진 않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못뺄수도 있어요 ㅜㅜ 해보진 않았습니다. 

 

 

 

 

헬스도 예전엔 몰랐는데 너무 좋은 강의들이 유투브에 많이 있어서 따라서 해봤더니 조금씩 몸이 변하는 재미로 계속 하게되는 중독성이 있더라구요. 허리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더 강한 허리와 기립근을 만들고자 헬스벨트가 필요하여 구입하게 되었네요.

헬스장에서 어느순간 잘못된 자세로 하시던 분이 억지로 계속 하는 날에는 몇일이 지나도 그 사람이 안보이더라구요.

병원에 누워서 치료를 받고 허리가 박살나서 헬스장 회원권 그냥 날리고 운동도 못하게 되는 경우를 제가 경험해 봤기 때문에 그 상태이겠구나 싶었습니다.

 


 

조금 잘못된 자세로 운동하다가 허리아프면 바로 집에 와서 온찜질팩으로 하고 1주일간은 다른운동을 하는데요, 혈액순환이 돌면서 금방 치료됩니다. 아프면 그냥 집에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유투브 강의 10개정도 찾아보면 자세 뭐가 잘못됐는지 파악됩니다. 힘을 주는 방법이나 그런 것들요. 

운동 안아프고 즐겁게 꾸준히 오랫동안 할 수 있어야 하니까요. 

 

 

 

[헬스/보충제] 헬창용 필수 사료 근육증가용 포대단백질 밀헤이븐 WPC

예전에 먹던 저먼프로트 녹차맛을 거의 다 먹어가서요 이번에 밀헤이븐 WPC제품 소분한 것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더웨이뉴트리션에서 구매하였구요, 포장은 터지지 않도록 뾱뾱이에 보호되어

heidibo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