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tal review

[영등포구청 맛집] 부여집:: 꼬리곰탕, 설렁탕 + 1인 수육 세트

반응형

맛있는 꼬리곰탕, 설렁탕, 육개장까지,
푸짐하고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동내 맛집
 부여집


 

 

 

 

꼬리곰탕으로 유명한 부여집인데요, 서울미래유산에도 등록이 되고 2021년 블루리본서베이에도 등록이 되었네요.

영등포구청에서 멀지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설렁탕부터, 꼬리곰탕, 도가니탕, 우족탕, 육개장 등 뜨끈한 국밥 든든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고민이 될만한 메뉴가 많더라구요.

 

 

 

 

일요일 저녁에 뭔가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을까 다음지도로 검색해보니 부여집이 나와서,

오~ 설렁탕 먹고 싶었는데 잘 되었다 하고 방문하였습니다. 

영등포구청 맛집으로 찾을 수 있었네요.

 

 

 

 

밖에 모형이 있기 때문에 드시고 싶은 메뉴들을 스캔하시고 안에 들어가서 시키시면 편하겠더라구요. 

 

 

 

 

주차는 약 2대 가능할 정도의 공간이 있었습니다. 전 근처라서 걸어서 왔네요. 

 

 

 

 

설렁탕 + 1인수육을 시켰습니다. 9,900원이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더라구요. 다른 설렁탕 가게의 경우는 가격이 12,000원 정도는 했던 것으로 기억나네요.

 

 

 

 

같이 시켰던 수육이 괜찮았고, 설렁탕은 조금 다른 12,000원짜리보단 떨어지긴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기본 가격이 5,000원이라서 그런 것 같구요, 다음엔 꼬리곰탕이나 도가니탕을 시켜서 먹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우족무침과 찜도 있으니 도가니랑 꼬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방문하실 것 같았어요. 

 

 

 

 

부여집은 2층에도 앉을 수 있게 되어 있었는데, 아무래도 주말저녁에 방문하여 그런지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부여집에서 시킨 설렁탕 + 1인수육입니다. 기본 국에 국수가 들어있어서 면과 밥을 다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풍부한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는 천일염을 사용한다고 하며, 나트륨을 배출해 준다는 내용과 함께 도가니탕, 우족탕, 꼬리곰탕의 효능이 나와 있네요. 

 

 

 

 

기본적으로 설렁탕에 고기가 포함이 되어 있구요, 깍두기와 김치와 함께 설렁탕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수육세트를 시키면 따로 찍어먹을 수 있는 장이 함께 나오네요. 

국에 들어가 있는 고기의 경우 약간 질긴 감이 있는데, 수육의 경우 부드럽고 연해서 맛이 괜찮았네요. 

 

 

 

 

순대국밥을 자주 드신다면 좋은 국물과 함께 수육이나 곰탕을 드시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