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tal review

다이어리 하나하루오거나이저 사용후기

반응형

이번 연도에 스케줄을 잘 관리하기 위해 연초에 구입하였던 하나하루오거나이저를 소개합니다.

 

22,000원에 구입하였구요, 제가 구입한 색상은 회색인데요 아래 제품과 같습니다. 실제 색상보다 더 밝게 나온 거 같아요. 

 

디자인이 예쁘고 좋드라구요 여러 가지 구성으로 되어있는 로그북과, 플래너 그리고 그릴 수 있는 자, 볼펜을 한 번에 가지고 다닐 수 있고 다이어리가 감싸는 형태로서 고무 바인더와 함께 묶을 수 있어서 안에 있는 제품이 쏟아지지 않고 손쉽게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게 좋더라고요. 디자인도 예쁩니다. 

 

종이또한 좋은 종이를 찾기위해 노력하였다고 합니다. 어떤 잉크에도 번지지 않고 비침이 적고 가볍고 오래보아도 눈이 피로하지 않은 미색종이, 기분좋은 필기감을 주는 고급 수입종이를 사용하는 다이어리라고 하네요. 종이가 좋아서 사용하는 느낌이 좋습니다. 

 

 

 

 

펼쳐보면 구성은 일상을 기록하는 하나하루 로그북과 하나 하루 플래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 하루 로그북 

휴대할 수 있는 자도 같이 들어 있어서 섹션을 구분해서 내지를 디자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칼럼으로 나누어 각각의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도 있고 일상 항목에 대한 일이나 개인적인 일 또는 되돌아봐야 하는 것들을 아이콘으로 구별하여 한눈에 보기 쉽게 구성할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계획(Plan)-실행(Do)-평가(Evaluation)-개선(Refine)을 지속적으로 가능하게 하도록 자로 그려넣어 매일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평가하는 방법도 앞표지에 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Index가 앞표지에 있기 때문에 항목과 페이지를 기록할 수 있어 중요한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색인을 해 놓을 수 있어서 편하네요. 

 

 

 

하나 하루 플래너

년간 달력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플래너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제공되고요, 월간, 주간, 일간을 따로따로 기록할 수 있게 되어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기록이 가능하고 또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미세하게 조정하고 기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시간이 바쁘시거나 여러 가지 일을 기억해야 하는 분 사업하시는 분들이 다이어리를 참고하시어 빠짐없이 일과를 수행하고 기록할 수 있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 

 

 

 

 

월간 계획표에는 역할의 역동적 평형 유지를 위한 평가표장기 PDER를 기록할 수 있는 4분면이 그려져 있어서 개인적인 일과와 업무 등을 평가하고 개선하는데 유용합니다. 

 

 

 

 

올해 하나하루오거나이저로 생활을 기록하며 어떤 일이 있었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기록하고 또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기록하고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도 기록하면서 시작했는데, 기록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주먹구구식이 아닌 체계적인 계획실행이 필요하신 분께 특이 더 좋을 것 같네요. 

 

예전에 다이어리를 한번도 써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사용해보면서 편리함을 느꼈습니다. 지났던 일들이 다시 기억하고 어떤 것을 개선해야 하는지 잊어버리곤 했었는데 제가 기록해 놓은 다이어리를 보면서 잊어버리지 않고 확실히 개선할 수 있는 내용들을 숙지하는데 도움이 되드라고요.

 

이번 연도는 하나 하루 오거나이저로 잘 기록하며 연말에 1년을 어떻게 보냈고 어떤 것을 성취했고 개선했는지 어떤 일들이 나에게 일어났는지를 한번 읽어봐도 좋은 연말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