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tal review

[속초/동명항] 달달한 회 실컷먹고 싶을 땐? "오징어난전" 후기

반응형

속초 동명항 오징어난전 주소구요, 가면 주차할 곳은 오징어난전 바로옆에 많드라구요. 편하게 주차하시면 됩니다. 

 


영업시간

매일 07:00 - 20:30 계절상이

산오징어회 10,000원
산오징어무침10,000원
산오징어물회 10,000원
통오징어찜 10,000원
오징어라면 5,000원

 

 

오징어난전 메뉴

 

 

속초에 들러 오징어난전에 가봤는데요, 오징어 회만 먹고 싶을 때 있잖아요? 어릴적 친구아버님 따라서 여행을 가면 항상 오징어회를 어디서 떠오시고 같이 먹고 라면에 청양고추 듬뿍넣어서 끓여먹고 했던 기억이 나더라구요. 오징어회는 달달하고 양도많고 값도 싸고 왠지 오징어 회만 듬뿍 먹고싶은 그런 기분이였습니다.

 

도착하니 많은 사람들이 벌써 자리잡고 드시고 계셨는데, 테이블이 많아서 아무 가게나 가도 괜찮습니다. 가격은 다 똑같으며 어떤 가게를 방문한다 해도 같은 오징어이기 때문에 맛에서 차이가 나진 않으실거고 또한 다른 블로그들을 봐도 그냥 아무대나 방문하라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


 뭐 가게에 따라 오징어 들어오는 종류가 다르진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징어회 10,000원 어치

 

저는 그냥 기본 오징어 회 10,000원, 통 오징어 찜 10,000원 이렇게 시켰구요 라면같은경우 5,000원 내시면 오징어 넣은 라면을 끓여주십니다. 기본 오징어회 10,000원 어치만 시켜도 양이 저정도에요. 푸짐하죠 와사비 초고추장 및 간장에 찍어서 듬뿍 입안에 넣으시면 행복감이 느껴지실 겁니다. 쫀득쫀득한 오징어 씹는 맛과 초장의 맛이 어우러지고 쌈과 청양고추 마늘 등을 넣어서 먹으면 더욱 풍미가 좋더라구요.

 

초고추장이나 간장에 와사비 넣어서 취향에 맞추어 쌈싸드셔도 좋고 그냥 드셔도 좋습니다.

 

오징어난전 통오징어 10,000원

통오징어입니다. 통오징어는 먹물이 들어있기 때문에 더욱고소하구요, 입안 가득히 단백한 오징어향이 퍼지면서 고소한 향이 신선한 오징어 맛과함께 어우러지는 맛입니다. 뭔가 진한 맛이 나는 찜인 것 같아요. 

 

한가지 아쉬운것은 라면을 시켰는데 뭔가 타이밍이 안맞고 그래서 주문이 안들어갔더라구요, 숙소로 이동해야 했기 때문에 아쉬운 마음을가지고 취소를 하고 안먹고 돌아갔습니다. 그게 좀 아쉬웠구요 다음에 가면 꼭 먹을려구요.

 

 

 

속초여행을 하면서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보았는데 가격은 저렴하면서 여러가지 어메니티 잘 되어있고 예쁜 감성으로 된 에어 비엔비가 많은 것 같아요. 밑에 편의점도 있었고 속초바다가 바로 창문을 통해 보여서 좋드라구요.

 

맨날 호텔이나 숙소등을 이용만 하고 에어비앤비를 한번도 이용해 본적이 없었는데 한번 이용해 보실만한 것 같습니다.

 

커피라던지 같은 것 준비해 주셨고 주방쪽에 서랍을 열어보니 충분한 양의 물과 여러 편의 일회용 물건들이 가득 차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일반숙소도 좋지만 이렇게 꾸며놓으신 분의 개인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숙소는 에어비앤비를 이용해야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장소에서 잘 쉬다 갑니다.

 

 

설악산

 

속초에서 설악산도 금방 갈 수 있잖아요? 차로 한 15분? 정도면 갈 수 있는데 거기서 찍은 사진인데 이건 또 바다와 다른 매력이 있네요 뭔가 사람은 자연이랑 가까이 있어야 하나 봅니다. 산과 바다 중에 예전엔 바다가 더 좋았던 것 같은데 이젠 산도 참 매력이 있다고 느껴지더라구요. 강릉의 매력이 이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산과 바다를 이렇게 짦은 시간안에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이 있네요. 

 

근처에 켄싱턴호텔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설악산을 이용하실 것이라면 켄싱턴호텔에 묵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숙소에서 아주 조금만 걸으면 약 5분? 바로 설악산 입구가 나오기 때문이죠. 

 

 

 

설악산 올라가기전에 아침식사를하고 호텔 앞 벤치에서 앉아서 자연을 느끼니 참 좋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