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tal review

[튜빙밴드] 등이 결리고 아플땐? 등운동 최고의 장비 튜빙케이블 종합세트

반응형

나혼자산다를 평소에 즐겨보는데요, 남궁민이 운동하는 밴드운동을 보고 "아 저도 저거 하나 사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에 수영을 몇년 다녔는데 등 근육을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이 별로 없드라구요. 운동을 하는데도 다른데는 다 괜찮은데 등에 담도 걸리고 그래서 왜 그런거지? 라고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생로병사의 비밀 프로를 보니 젊을 땐 괜찮은데 나이가 조금씩 들어가면서 등근육이 소실되어 허리나 다리 등 통증이 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등 근육이 너무 없다보니까 다른 근육과 인대들이 혹사 당하는 것이죠. 
등도 굽는 것 같구요. 평소에 쇠질 안하시는 분들은 아마 저랑 비슷할 것 같네요.

 

 

 

 

특히 요즘엔 상황이 상황이니 만큼 집에서 홈트하고 있는데 팔굽혀펴기나, 스쿼트, 윗몸일으키기, 숄더프레스 등등 아령등을 이용해서 운동은 하는데, 턱걸이 머신도 없고 등을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이나 기기가 딱히 없드라구요.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고자 검색해보니 튜빙밴드라는 것이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1개씩 단품으로도 판매하고 있었지만 저는 세트제품으로 주문 했습니다. 계속 하다보면 필요에 의해서 하나씩 추가로 주문할 것 같았고, 그러다보면 제품 전체가격 뿐 아니라 배송비도 추가로 더 붙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전체를 저렴하게 판매도 하고 있어서 그냥 세뚜세뚜로 샀습니다.

 

운동하다보면 적응이되서 추가적으로 강도가 강해야 하는데 밴드 하나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 그냥 세트로 주문하는게 젤 편하고 가격도 젤 저렴할 것 같아서 이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거기에 비너가 부족할 것 같아서 카라비너 큰 것 하나 추가해서 주문 했네요. 사용해보니 주문하길 잘했습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5단계의 밴드, 핸드그립, 발목스트랩, 도어앵커, 운동법포스터, 전용파우치 각각 튜빙밴드별로 KG이 나와 있으니 한번씩 사용해보시고 맞는 것으로 사용하시면 되시며, 더 강한 자극을 원하면 밴드를 2개 3개씩 복수로 묶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멜킨튜빙밴드 5종

 

 

도어앵커는 이런식으로 가운데 홈에 튜빙밴드를 통과시키시면 되시구요. 카라비너는 그냥 연결하시는법은 보시면 압니다.

 

 

 

 

이런식으로 집에 있는 문에 도어앵커를 거시면 되시구요, 혹시라도 문이 열려서 나한테 튀어와서 다치면 어떻게 하나 걱정하실 수도 있는데 저도 테스트해보니 저게 스폰지더라구요.

 

저번에 문이 살짝 열려있는 상태에서 저한테 튀어온적이 있는데 맞았는데 스폰지라 하나도 안아펐습니다. 이게 멜킨에서 안전하게 아이디어 있게 잘 만든거 같아요. 걱정마시고 힘있게 당겨주시면서 사용하세요.

 

 

 

 

이런식으로 걸고 당기면 되시구요 앉아서 렛풀다운도 가능했고 남궁민 밴드운동도 역시 가능했습니다. 어디 지지하실대가 있으면 저 도어앵커가 필요 없고 없으시면 저처럼 도어앵커 사용해서 저런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튜빙케이블은 도엉앵커에 매달아서 당기실 수도 있겠지만 운동할 수 있는 운동법이 여러가지가 있어요. 저는 저 용도 위주로 사용하지만 다양한 운동법 또한 가능합니다. 

 

 

 

 

그리고 역시 이런방법으로 각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 손잡이 옆에 거는거죠. 이건 앉아서 시티드로우케이블 처럼 사용하실 수 있는거죠.

 

아울러, 수영하실 때 자유형 시 팔을 많이 사용하여 당기는 힘이 부족하거나 힘이 달려서 빠른 속도로 스퍼트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고 스퍼트 훈련 시 좀더 폭발적으로 잘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으신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 튜빙 케이블을 이용하여 자유형 시 사용되는 등과 팔 연관 근육들을 훈련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케이블 운동 시에 등운동과 자유형 운동 2가지를 같이 하고있어요.

 

 

 

 

제가 평소에 수영만하고 헬스 및 쇠질을 안한지 엄청나게 오래된 것 같아서 운동부족을 느끼던차에 자꾸 헬스장 간다간다 했는데 안갔거든요,

 

그러다보니 등 근육이 약해져서인지 자꾸 등이 아프고 등도 굽는 것 같고 자세도 흐트러지고 도 자꾸 걸려서 어떻게 하나 고민하다가 하나 샀는데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고 운동을 시작한 이후에는 등에 담이 걸린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역시 담같은 것들은 등 근육의 힘이 부족해서 생기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병원에 가면 주사놓고 물리치료하고 도수치료 하지만 근본 뿌리를 발견해서 제거를 해야하는데 그게 등근육의 약화때문에 그런 것이라는 건 말씀해 주시지 않더라구요. 마치 신발을 신고 가려운 곳을 쌔게 누르는 그런 의미 없는 행동들을 반복하고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즐겁게 운동하고 있구요 담이 안걸려서 너무 좋습니다. 저는 39000원에 구입했고 카라비너 추가 5,900원 주고 샀는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걸로 운동 열심히 해야겠네요.

 

저는 운동을 분할해서 하고 있는데 이런식으로 하고 있어요. 

  • 월: 팔굽혀펴기 50개, 플랭크, 사이드플랭크 각 40초.
  • 화: 튜빙케이블(남궁민운동, 렛풀다운, 시티드로우) 5세트, 플랭크, 사이드플랭크 각 40초 
  • 수: 맨몸스쿼트 50개 총 8세트, 플랭크, 사이드플랭크 각 40초.
  • 목: 덤벨숄더프레스, 사이드레터럴레이즈 각 6세트, 플랭크, 사이드플랭크 40초.
  • 금:  빡빡이아져씨 유투브 보고 등근육 위주의 스트레칭.

 

 

이런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튜빙케이블은 도중에 한번씩 섞어서 하고 있네요. 운동후에는 첨가물 없는 순수 단백질 파우더 같은거로 영양을 보충해 주고 있습니다. 

 

 

 

[헬스/보충제] 헬창용 필수 사료 근육증가용 포대단백질 밀헤이븐 WPC

예전에 먹던 저먼프로트 녹차맛을 거의 다 먹어가서요 이번에 밀헤이븐 WPC제품 소분한 것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더웨이뉴트리션에서 구매하였구요, 포장은 터지지 않도록 뾱뾱이에 보호되어

heidiboy.tistory.com

 

반응형